CMAS 버티컬블루 도핑혐의에 대한 조사 시작
프리다이빙 대회 기록을 관리하는 기관 중의 하나인 CMAS International은 페이스북을 통해 버티컬 블루의 주최측으로부터 크로아티아선수 Vitomir Maricic 과 Petar Klovar 에 대한 도핑 혐의 에 대한 통지를 받고 조사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버티컬 블루의 주최측은 해당 혐의 선수들의 가방을 수색하여, 프리다이빙 성능 향상 약물(PED) 4개를 적발하였다. 세계반도핑기구(WADA) 관계자는 두 선수 모두에게 약물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몇 주안에 그 결과가 확인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버티컬 블루의 주최자는 "대회에 참여한는 모든 선수에게 반도핑규정을 공지했으며 이에 서명을 사전에 받았다." 고 말했다.
반 도핑 규정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다.
“선수의 수하물(또는 여행 동반자의 수하물)에서 도핑으로 알려진 약물 PED가 발견되고, 당사자가 이에 대한 치료 목적의 처방전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버티컬블루는 해당 선수가 약물 테스트에 통과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WADA측에서 반도핑 테스트의 공식 결과가 발표되면 Vertical Blue와 CMAS에서 추가 공식 의견이 발표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에 대하여 해당 혐의 선수들은
"주최측에서 우리에게 제기한 모든 주장은 사실이 아니며, 부당한 절차와 절차상의 문제점에 대하여 변호사를 통한 대응을 준비 중이다." 라고 말했다.
출처 - 다이브저널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