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2022년 잠정 실적 발표... 호조세 이어간다
지난해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 각각 14%, 16% 증가하며 실적 호조세를 이어가 해외법인 신규 사업 활성화, ‘컨’ 터미널 견조한 실적 유지, 택배 신규 고객 유치 강화 주효고객 중심의 솔루션 제공·해외 시장 개척·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 및 ESG 내재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
㈜한진이 2022년 경영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누계 기준 매출액은 2조8419억원, 영업이익은 1149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5%, 15.6% 증가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실적은 해외 법인의 신규 사업 활성화에 따른 수익성 강화 및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의 견조한 실적 유지와 택배 사업의 신규 고객사 확보, 간선 및 HUB 운영 최적화, 휠소터 투자 확대를 통한 비용 절감 등이 주효했다.
한진은 이번 잠정실적 발표에 따라 2019년 발표한 매출액 3조원, 영업이익률 4% 목표의 ‘비전 2023’도 조기에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2025년까지 매출 4조5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 목표와 함께 아시아 대표 글로벌 스마트 물류 기업(Asia Top-Tier Smart Logistics Solution Company)으로 도약을 위한 ‘비전 2025’ 발표 등 중장기 비전을 계획한 대로 달성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택배사업은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등 케파(Capacity) 확충과 자동화 투자 확대로 운영 효율성 제고와 홈쇼핑, 특화 시장 등 신규 고객 유치 및 주요 고객사의 밸류체인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19년 10월 론칭한 원클릭 택배 서비스의 가입 고객사가 5만 개 사를 돌파하는 등 소상공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당일 배송 서비스 확대 등 세분되고 다양화된 고객의 니즈에 적극적으로 발맞추며 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물류사업은 유통 및 컨테이너 육상 운송 신규 물량과 의약품 물류 시장 진출 등 사업 영역 확대 및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의 견조한 실적 유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One-Stop 수출입 물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인천신항 배후 부지에 IGDC (Incheon Global Distribution Center, 인천글로벌물류센터) 개장과 물류 운송 관리 시스템인 TMS (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업그레이드 등 물류 인프라 확충과 고객 Visibility 개선을 위한 IT 투자 확대로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사업은 미/구주 신규 사업 개시 등 해외법인의 영업력 강화와 인도네시아 법인 전환, 폴란드 영업소 신설, 항공사 GSA 사업 확대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 법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를 위한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글로벌 원클릭 플랫폼으로 확장해 고객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베트남우정국(VN Post)과 미국 USPS의 파트너사인 Gori Company 등 해외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인천 GDC (Global Distribution Center) 특송통관장 증설을 통해 케파(Capacity)를 2배로 확대하는 등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진은 핵심 사업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택배 차량을 활용한 도로 정보 수집 및 판매 사업 등 신규 비즈니스 확대와 소상공인을 위한 글로벌 원클릭, 디지털이지오더 및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돕는 K-패션 ‘숲’ 사업 같은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실적은 해외 법인의 신규 사업 활성화에 따른 수익성 강화 및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의 견조한 실적 유지와 택배 사업의 신규 고객사 확보, 간선 및 HUB 운영 최적화, 휠소터 투자 확대를 통한 비용 절감 등이 주효했다.
한진은 이번 잠정실적 발표에 따라 2019년 발표한 매출액 3조원, 영업이익률 4% 목표의 ‘비전 2023’도 조기에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2025년까지 매출 4조5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 목표와 함께 아시아 대표 글로벌 스마트 물류 기업(Asia Top-Tier Smart Logistics Solution Company)으로 도약을 위한 ‘비전 2025’ 발표 등 중장기 비전을 계획한 대로 달성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택배사업은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등 케파(Capacity) 확충과 자동화 투자 확대로 운영 효율성 제고와 홈쇼핑, 특화 시장 등 신규 고객 유치 및 주요 고객사의 밸류체인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19년 10월 론칭한 원클릭 택배 서비스의 가입 고객사가 5만 개 사를 돌파하는 등 소상공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당일 배송 서비스 확대 등 세분되고 다양화된 고객의 니즈에 적극적으로 발맞추며 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물류사업은 유통 및 컨테이너 육상 운송 신규 물량과 의약품 물류 시장 진출 등 사업 영역 확대 및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의 견조한 실적 유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One-Stop 수출입 물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인천신항 배후 부지에 IGDC (Incheon Global Distribution Center, 인천글로벌물류센터) 개장과 물류 운송 관리 시스템인 TMS (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업그레이드 등 물류 인프라 확충과 고객 Visibility 개선을 위한 IT 투자 확대로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사업은 미/구주 신규 사업 개시 등 해외법인의 영업력 강화와 인도네시아 법인 전환, 폴란드 영업소 신설, 항공사 GSA 사업 확대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 법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를 위한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글로벌 원클릭 플랫폼으로 확장해 고객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베트남우정국(VN Post)과 미국 USPS의 파트너사인 Gori Company 등 해외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인천 GDC (Global Distribution Center) 특송통관장 증설을 통해 케파(Capacity)를 2배로 확대하는 등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진은 핵심 사업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택배 차량을 활용한 도로 정보 수집 및 판매 사업 등 신규 비즈니스 확대와 소상공인을 위한 글로벌 원클릭, 디지털이지오더 및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돕는 K-패션 ‘숲’ 사업 같은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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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