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석의 용과 거북, 어린이용 문화유산 학습콘텐츠로 재탄생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은 6월 8일 오전 11시 국립고궁박물관(서울 종로구) 강당에서 ㈜장원교육과 어린이용 문화유산 학습콘텐츠 개발·보급을 위한 업무협약(MOU)과 실행약정을 체결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어린이 학습 서적 및 콘텐츠에 담아 널리 선양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 국립문화재연구원은 지난 해 디자인 출원한 금석문 문양 캐릭터 코룡이와 코북이를 ㈜장원교육이 개발·보급하는 어린이용 문화유산 학습 콘텐츠에 제공함과 동시에 학술 자문을 시행하고, ▲ ㈜장원교육은 이를 토대로 개발한 학습콘텐츠를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무료 보급하는 내용 등의 세부적 실행약정을 체결한다. 또한, 업무협약에 따라 ㈜장원교육은 ▲ 어린이 선물용 카카오톡 그림말(이모티콘) 배포, ▲ <장원한자> <장원한국사> 온라인 캐릭터 활용, ▲ 회원선물용 팬 상품(굿즈) 제작·보급 등의 여름방학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 금석문 : 돌이나 쇠붙이에 새겨진 문자로 우리나라 대부분의 금석문은 비석에 새겨진 것임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은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의 보존·활용을 위해 공공과 민간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