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2024년도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실시
-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광고 영상, 포스터, 사진 분야 작품 공모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7월 1일(월)부터 8월 31일(토)까지 접수
고령자(보행자)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은 경찰청(경찰청장 윤희근)과 함께 ‘2024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고령자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한 홍보작품’을 7월 1일(월)부터 8월 31일(토)까지 모집한다.
올해 42회를 맞이하는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은 3개 분야(광고영상, 광고 포스터, 사진)로 나누어 모집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고 영상과 포스터 분야의 공모주제는 ▲도로 위 고령보행자의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교통약자인 고령보행자를 위한 양보와 배려 등이다.
사진 분야는 다양한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고령보행자를 배려하는 교통안전 사진 ▲우리나라의 사계절의 아름다운 도로를 담은 사진 ▲음주운전 등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교통안전 사진 등 이다.
공모 작품은 주제 적합성, 완성도, 기술력 등 5개 항목으로 1차 예선 및 2차 최종 심사를 거친 후 총 17편의 작품을 선정해 10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 작품은 향후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된다.
공모전 출품, 규격, 파일 형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https://www.koro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02-334-7005)을 통해 문의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안전한 문화정착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